노르웨이 유학 시 미성년자 영주권 문의
작성자
호야
작성일
2023-10-18 09:25
조회
1495
안녕하세요, 노르웨이 유학을 준비 중인데 이제는 학비를 받기 시작 해 고민이 많습니다.
노르웨이 유학 시 18세 미만 자녀가 동반 가족 이민으로 입국 할 경우 부모의 영주권 여부와 상관없이 3년 후 영주권 신청이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면 이론적으로 부모가 취업하지 않고 계속 학생비자로 있어도 자녀는 영주권을 받을 수 있다는 말인데요, 정말 그런 지 확인 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189
|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 179 |
비자 문제 및 취업 (사이버보안 관련) 관련 고민 (2)
Jeremy Park
|
2026.05.12
|
추천 0
|
조회 84
|
Jeremy Park | 2026.05.12 | 0 | 84 |
| 178 |
이민 관련하여 조언부탁드립니다. (3)
name1839 user
|
2026.04.14
|
추천 0
|
조회 224
|
name1839 user | 2026.04.14 | 0 | 224 |
| 177 |
D-number 관련 (1)
hjeong
|
2026.03.12
|
추천 0
|
조회 232
|
hjeong | 2026.03.12 | 0 | 232 |
| 176 |
Jiwon Han
|
2025.12.25
|
추천 0
|
조회 15
|
Jiwon Han | 2025.12.25 | 0 | 15 |
| 175 |
우체국 택배 관련 및 비자 관련 (2)
hjeong
|
2025.12.02
|
추천 0
|
조회 473
|
hjeong | 2025.12.02 | 0 | 473 |
| 174 |
노르웨이 침대에 관해서 (2)
hjeong
|
2025.11.04
|
추천 0
|
조회 485
|
hjeong | 2025.11.04 | 0 | 485 |
| 173 |
보험, 그리고 각종 생활용품 구입 관련 (2)
hjeong
|
2025.10.01
|
추천 0
|
조회 594
|
hjeong | 2025.10.01 | 0 | 594 |
| 172 |
거주지 보증금 관련 (3)
hjeong
|
2025.09.22
|
추천 0
|
조회 580
|
hjeong | 2025.09.22 | 0 | 580 |
| 171 |
대학교 유학 (1)
형진
|
2025.09.22
|
추천 0
|
조회 573
|
형진 | 2025.09.22 | 0 | 573 |
| 170 |
안녕하세요 택배 물품 문의드려요 (1)
wyldaun@naver.com
|
2025.09.14
|
추천 0
|
조회 476
|
wyldaun@naver.com | 2025.09.14 | 0 | 476 |
| 169 |
유학 비자 거주지 관련 (2)
Plantation Yoon
|
2025.07.24
|
추천 0
|
조회 583
|
Plantation Yoon | 2025.07.24 | 0 | 583 |
| 168 |
Minji K
|
2025.07.21
|
추천 0
|
조회 2
|
Minji K | 2025.07.21 | 0 | 2 |
| 167 |
영주권 취득 질문 (4)
한이슬
|
2025.01.17
|
추천 0
|
조회 1421
|
한이슬 | 2025.01.17 | 0 | 1421 |
| 166 |
학생 비자 관련 문의드립니다. (2)
SooHaa
|
2024.11.29
|
추천 0
|
조회 1443
|
SooHaa | 2024.11.29 | 0 | 1443 |
| 165 |
비자 만료 이후에도 D넘버/뱅크아이디/Vipps 유지 되나요? (2)
moon
|
2024.08.22
|
추천 1
|
조회 1561
|
moon | 2024.08.22 | 1 | 1561 |

학생비자로 3년 있어도 영주권 신청 불가능합니다.
아무 비자나 3년있다고 영주권 신청 가능한 게 아니고, 가능한 비자와 불가능한 비자가 있고 학생비자는 불가능한 비자입니다.
예, 감사합니다. 학생비자 본인은 당연히 영주권 신청이 불가하지만 미성년 동반자녀는 가족이민으로 합법적으로 거주한 거라 가능하다 합니다. 카더라가 아니고 한국에서 노르웨이 이민 컨설팅 하시는 노르웨이 분 의견이라 확인하고 있습니다. 상식적으로 안될 것 같은데 몇번을 물어봐도 된다 하니 이민청이나 변호사에게 물어봐 주시면 안될까요? 비용 발생하면 보내드리겠습니다. 부탁 좀 드리겠습니다.
가족비자는 3년 유지하면 영주권 신청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