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인 한국입국
작성자
겨울바람
작성일
2020-11-08 15:38
조회
2269
안녕하세요, 노르웨이사람의 대한민국 입국과 관련하여 질문이있어 게시글을 남깁니다.
노르웨이사람이 현재 한국에 들어오려면 따로 비자를 얻어야 올 수 있을까요?
별다른 목적은 없고 연인 방문을 위한 단기 체류 목적입니다.
이전에는 노르웨이가 쉥겐협정에 속한 국가라 여권만있으면 3개월간 한국에서 체류할 수 있던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변동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190
|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 180 |
Jiwon Han
|
2026.06.08
|
추천 0
|
조회 10
|
Jiwon Han | 2026.06.08 | 0 | 10 |
| 179 |
비자 문제 및 취업 (사이버보안 관련) 관련 고민 (2)
Jeremy Park
|
2026.05.12
|
추천 0
|
조회 106
|
Jeremy Park | 2026.05.12 | 0 | 106 |
| 178 |
이민 관련하여 조언부탁드립니다. (3)
name1839 user
|
2026.04.14
|
추천 0
|
조회 252
|
name1839 user | 2026.04.14 | 0 | 252 |
| 177 |
D-number 관련 (1)
hjeong
|
2026.03.12
|
추천 0
|
조회 243
|
hjeong | 2026.03.12 | 0 | 243 |
| 176 |
Jiwon Han
|
2025.12.25
|
추천 0
|
조회 16
|
Jiwon Han | 2025.12.25 | 0 | 16 |
| 175 |
우체국 택배 관련 및 비자 관련 (2)
hjeong
|
2025.12.02
|
추천 0
|
조회 494
|
hjeong | 2025.12.02 | 0 | 494 |
| 174 |
노르웨이 침대에 관해서 (2)
hjeong
|
2025.11.04
|
추천 0
|
조회 495
|
hjeong | 2025.11.04 | 0 | 495 |
| 173 |
보험, 그리고 각종 생활용품 구입 관련 (2)
hjeong
|
2025.10.01
|
추천 0
|
조회 608
|
hjeong | 2025.10.01 | 0 | 608 |
| 172 |
거주지 보증금 관련 (3)
hjeong
|
2025.09.22
|
추천 0
|
조회 591
|
hjeong | 2025.09.22 | 0 | 591 |
| 171 |
대학교 유학 (1)
형진
|
2025.09.22
|
추천 0
|
조회 587
|
형진 | 2025.09.22 | 0 | 587 |
| 170 |
안녕하세요 택배 물품 문의드려요 (1)
wyldaun@naver.com
|
2025.09.14
|
추천 0
|
조회 492
|
wyldaun@naver.com | 2025.09.14 | 0 | 492 |
| 169 |
유학 비자 거주지 관련 (2)
Plantation Yoon
|
2025.07.24
|
추천 0
|
조회 595
|
Plantation Yoon | 2025.07.24 | 0 | 595 |
| 168 |
Minji K
|
2025.07.21
|
추천 0
|
조회 2
|
Minji K | 2025.07.21 | 0 | 2 |
| 167 |
영주권 취득 질문 (4)
한이슬
|
2025.01.17
|
추천 0
|
조회 1431
|
한이슬 | 2025.01.17 | 0 | 1431 |
| 166 |
학생 비자 관련 문의드립니다. (2)
SooHaa
|
2024.11.29
|
추천 0
|
조회 1457
|
SooHaa | 2024.11.29 | 0 | 1457 |

안녕하세요, 노르웨이고고 방문 감사드립니다.
쉥겐협정에 의해 90일 거주는 무비자로 가능합니다.
단, 현재 한국에 입국하는 모든 입국자는 모두 코로나 검사를 공항 도착시 받으며, 국적에 관계없이 14일 자가격리에 들어가야 합니다.
이 자가격리는 지정된 기관에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연인집에서 머무르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14일 자가격리만 하실 수 있다면 방문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마 연인분이 노르웨이 국적을 가지신 것으로 짐작되어 영문 안내링크를 알려드리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english.visitkorea.or.kr/enu/AKR/FU_EN_15.jsp?cid=2645060
정말 좋은 사이트를 알게된 것 같네요. 빠른 답변과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희 신랑은 뉴질랜드 인으로 한국입국시 F5 결혼비자 가지고 들어가고 있어요. 그런데도 코로나 여파로 따로 입국비자 받아야 한다고 연락받았고, 그래서 한국에는 올해 안 들어갔습니다.
결혼비자도 따로 입국비자를 받아야하는것으로 보아 더 알아봐야 겠지만 위에 GoGo님이 말씀해주신 것 처럼 무비자로 입국이 어려울 수도 있겠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http://overseas.mofa.go.kr/us-boston-ko/brd/m_4627/view.do?seq=1345348&srchFr=&srchTo=&&multi_itm_seq=0&itm_seq_1=0&itm_seq_2=0&company_cd=&company_nm=&page=2
여기를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증신청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ㅠ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