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노르웨이 취업 질문입니다
작성자
bbap
작성일
2021-02-04 14:08
조회
2250
혹시 노르웨이에서는 채용을 할때 학사출신보다는 석사출신을 더 선호하고 더 뽑는게 있나요???
물론 분야마다 다를수도 있고 기업마다 다를수는 있는데 평균적으로 좀 알고싶어서요ㅠㅠ
전체 190
|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 180 |
Jiwon Han
|
2026.06.08
|
추천 0
|
조회 10
|
Jiwon Han | 2026.06.08 | 0 | 10 |
| 179 |
비자 문제 및 취업 (사이버보안 관련) 관련 고민 (2)
Jeremy Park
|
2026.05.12
|
추천 0
|
조회 110
|
Jeremy Park | 2026.05.12 | 0 | 110 |
| 178 |
이민 관련하여 조언부탁드립니다. (3)
name1839 user
|
2026.04.14
|
추천 0
|
조회 264
|
name1839 user | 2026.04.14 | 0 | 264 |
| 177 |
D-number 관련 (1)
hjeong
|
2026.03.12
|
추천 0
|
조회 269
|
hjeong | 2026.03.12 | 0 | 269 |
| 176 |
Jiwon Han
|
2025.12.25
|
추천 0
|
조회 16
|
Jiwon Han | 2025.12.25 | 0 | 16 |
| 175 |
우체국 택배 관련 및 비자 관련 (2)
hjeong
|
2025.12.02
|
추천 0
|
조회 500
|
hjeong | 2025.12.02 | 0 | 500 |
| 174 |
노르웨이 침대에 관해서 (2)
hjeong
|
2025.11.04
|
추천 0
|
조회 501
|
hjeong | 2025.11.04 | 0 | 501 |
| 173 |
보험, 그리고 각종 생활용품 구입 관련 (2)
hjeong
|
2025.10.01
|
추천 0
|
조회 619
|
hjeong | 2025.10.01 | 0 | 619 |
| 172 |
거주지 보증금 관련 (3)
hjeong
|
2025.09.22
|
추천 0
|
조회 595
|
hjeong | 2025.09.22 | 0 | 595 |
| 171 |
대학교 유학 (1)
형진
|
2025.09.22
|
추천 0
|
조회 591
|
형진 | 2025.09.22 | 0 | 591 |
| 170 |
안녕하세요 택배 물품 문의드려요 (1)
wyldaun@naver.com
|
2025.09.14
|
추천 0
|
조회 496
|
wyldaun@naver.com | 2025.09.14 | 0 | 496 |
| 169 |
유학 비자 거주지 관련 (2)
Plantation Yoon
|
2025.07.24
|
추천 0
|
조회 603
|
Plantation Yoon | 2025.07.24 | 0 | 603 |
| 168 |
Minji K
|
2025.07.21
|
추천 0
|
조회 2
|
Minji K | 2025.07.21 | 0 | 2 |
| 167 |
영주권 취득 질문 (4)
한이슬
|
2025.01.17
|
추천 0
|
조회 1432
|
한이슬 | 2025.01.17 | 0 | 1432 |
| 166 |
학생 비자 관련 문의드립니다. (2)
SooHaa
|
2024.11.29
|
추천 0
|
조회 1465
|
SooHaa | 2024.11.29 | 0 | 1465 |

석사라고 딱히 플러스를 주는 곳은 많지 않고 대부분 거의 비슷하게 보는 것 같습니다.
연구직의 경우 석/박사가 플러스가 있으나 이외에는 대부분 대학교 졸업 등으로만 채용공고가 나오는 등 학사랑 석사의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석사라고 한국처럼 호봉 더 쳐서 돈 더 주지도 않고요.
오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ㅎㅎ
석사 선호 학사 선호 보다 그사람의 경험과 능력을 더 쳐주지요. 한국과 다르게요. 현실적으로 도움이 될 분들을 고용하겠죠..?
여기 대부분 취업을 원하시는분들은 기계공학 등 이과계열인듯 싶어, 고고님 말씀대로가 맞을 것 같아요. 노르웨이에서도 교직에서는 석사 호봉을 더 쳐서 줍니다. 그런데, 지난 15년간 재직 했던 유럽에쪽은 석사와 학사 졸업자 월급 갭이 훨씬 많았는데, 노르웨이는 월급 갭이 훨씬 적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