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당(?)
작성자
스윗에즈
작성일
2021-05-22 15:46
조회
1830
안녕하세요.
오랫동안 가지고 있는 질문올려요. 사실은 조급해하지않고 기다리는 스타일인데 11개월 기다렸으니..아무래도 조치를 취해야겠다 싶어 여쭈어요!
작년에 입국한지 한참이 지나서야 아동수당(18세이하 자녀를 둔 가족에게 나오는 수당)을 알게 되었어요! 회사에서 준 노르웨이 책에 나와있다는데..처음에 제대로 안읽어 보았습니다..그래서 Nav에 아동수당(?) Child support 를 6개월전에 신청했는데, 그때 필요한 서류도 같이 보낸것같아요. 메일도 없고 수당이 나오지 않은지 입국한지 11개월이 되어가네요. 흠..현재는 외벌이라 수당받으면 좋겠다 싶은데. 나브에 가서 메일을 보내고 다시 신청해야할지 아님 수당대상이 아닌건지. 궁금합니다.
현재 세금이 너무 높은데, 이곳에 오래 거주할 계획도 없으니 은퇴후 받지도 못 할것이므로....거주하는 동안 받을 수 있는 혜택등은 받고 싶어요. 미리 감사합니다.
전체 190
|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 180 |
Jiwon Han
|
2026.06.08
|
추천 0
|
조회 10
|
Jiwon Han | 2026.06.08 | 0 | 10 |
| 179 |
비자 문제 및 취업 (사이버보안 관련) 관련 고민 (2)
Jeremy Park
|
2026.05.12
|
추천 0
|
조회 105
|
Jeremy Park | 2026.05.12 | 0 | 105 |
| 178 |
이민 관련하여 조언부탁드립니다. (3)
name1839 user
|
2026.04.14
|
추천 0
|
조회 251
|
name1839 user | 2026.04.14 | 0 | 251 |
| 177 |
D-number 관련 (1)
hjeong
|
2026.03.12
|
추천 0
|
조회 243
|
hjeong | 2026.03.12 | 0 | 243 |
| 176 |
Jiwon Han
|
2025.12.25
|
추천 0
|
조회 16
|
Jiwon Han | 2025.12.25 | 0 | 16 |
| 175 |
우체국 택배 관련 및 비자 관련 (2)
hjeong
|
2025.12.02
|
추천 0
|
조회 491
|
hjeong | 2025.12.02 | 0 | 491 |
| 174 |
노르웨이 침대에 관해서 (2)
hjeong
|
2025.11.04
|
추천 0
|
조회 495
|
hjeong | 2025.11.04 | 0 | 495 |
| 173 |
보험, 그리고 각종 생활용품 구입 관련 (2)
hjeong
|
2025.10.01
|
추천 0
|
조회 608
|
hjeong | 2025.10.01 | 0 | 608 |
| 172 |
거주지 보증금 관련 (3)
hjeong
|
2025.09.22
|
추천 0
|
조회 591
|
hjeong | 2025.09.22 | 0 | 591 |
| 171 |
대학교 유학 (1)
형진
|
2025.09.22
|
추천 0
|
조회 587
|
형진 | 2025.09.22 | 0 | 587 |
| 170 |
안녕하세요 택배 물품 문의드려요 (1)
wyldaun@naver.com
|
2025.09.14
|
추천 0
|
조회 491
|
wyldaun@naver.com | 2025.09.14 | 0 | 491 |
| 169 |
유학 비자 거주지 관련 (2)
Plantation Yoon
|
2025.07.24
|
추천 0
|
조회 594
|
Plantation Yoon | 2025.07.24 | 0 | 594 |
| 168 |
Minji K
|
2025.07.21
|
추천 0
|
조회 2
|
Minji K | 2025.07.21 | 0 | 2 |
| 167 |
영주권 취득 질문 (4)
한이슬
|
2025.01.17
|
추천 0
|
조회 1430
|
한이슬 | 2025.01.17 | 0 | 1430 |
| 166 |
학생 비자 관련 문의드립니다. (2)
SooHaa
|
2024.11.29
|
추천 0
|
조회 1455
|
SooHaa | 2024.11.29 | 0 | 1455 |

전화해보시구, 찾아가서도 물어보시는게 어떨지요~^^
어머 찾아갈수도 있군요!! 가보겠어요
아동수당은 대개 빨리 처리되는 행정 중 하나입니다.
아무리 코로나지만 6개월이나 걸릴 일이 아닌데 한번 NAV로 연락하셔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전화가 가장 좋은데 불편하시다면 이메일 등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걱정 안 하셔도 되는게 아동수당 승인되면 아동수당을 받을 수 있었던 날짜 (노르웨이 입국일)부터 소급해서 다 나오기 때문에 늦게 처리되더라도 돈은 다 나옵니다.
소급해서 나오면 너무좋겠어요….ㅠㅠ 전화하든 찾아가보렵니다 7월휴가시작전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