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VEA 라는 곳 아시는 분 계실까요?
작성자
inhosens
작성일
2021-10-26 12:57
조회
2086
돈을 좀 모아 놓아야하는 데 현재 제 거래 은행인 OBOS는 0.5%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이것도 괜찮은 금리라고 생각했는데1.15% 금리를 제공한다는 곳이 있어서요.
https://www.svea.com/no/nb/privat/sparing/
SVEA라는 스웨덴 쪽 은행이라는데 믿을 수 있는 곳인지 정확치 않아서 혹시 관련 정보 아시는 분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전체 190
|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 180 |
Jiwon Han
|
2026.06.08
|
추천 0
|
조회 10
|
Jiwon Han | 2026.06.08 | 0 | 10 |
| 179 |
비자 문제 및 취업 (사이버보안 관련) 관련 고민 (2)
Jeremy Park
|
2026.05.12
|
추천 0
|
조회 108
|
Jeremy Park | 2026.05.12 | 0 | 108 |
| 178 |
이민 관련하여 조언부탁드립니다. (3)
name1839 user
|
2026.04.14
|
추천 0
|
조회 260
|
name1839 user | 2026.04.14 | 0 | 260 |
| 177 |
D-number 관련 (1)
hjeong
|
2026.03.12
|
추천 0
|
조회 244
|
hjeong | 2026.03.12 | 0 | 244 |
| 176 |
Jiwon Han
|
2025.12.25
|
추천 0
|
조회 16
|
Jiwon Han | 2025.12.25 | 0 | 16 |
| 175 |
우체국 택배 관련 및 비자 관련 (2)
hjeong
|
2025.12.02
|
추천 0
|
조회 496
|
hjeong | 2025.12.02 | 0 | 496 |
| 174 |
노르웨이 침대에 관해서 (2)
hjeong
|
2025.11.04
|
추천 0
|
조회 498
|
hjeong | 2025.11.04 | 0 | 498 |
| 173 |
보험, 그리고 각종 생활용품 구입 관련 (2)
hjeong
|
2025.10.01
|
추천 0
|
조회 617
|
hjeong | 2025.10.01 | 0 | 617 |
| 172 |
거주지 보증금 관련 (3)
hjeong
|
2025.09.22
|
추천 0
|
조회 593
|
hjeong | 2025.09.22 | 0 | 593 |
| 171 |
대학교 유학 (1)
형진
|
2025.09.22
|
추천 0
|
조회 590
|
형진 | 2025.09.22 | 0 | 590 |
| 170 |
안녕하세요 택배 물품 문의드려요 (1)
wyldaun@naver.com
|
2025.09.14
|
추천 0
|
조회 493
|
wyldaun@naver.com | 2025.09.14 | 0 | 493 |
| 169 |
유학 비자 거주지 관련 (2)
Plantation Yoon
|
2025.07.24
|
추천 0
|
조회 601
|
Plantation Yoon | 2025.07.24 | 0 | 601 |
| 168 |
Minji K
|
2025.07.21
|
추천 0
|
조회 2
|
Minji K | 2025.07.21 | 0 | 2 |
| 167 |
영주권 취득 질문 (4)
한이슬
|
2025.01.17
|
추천 0
|
조회 1431
|
한이슬 | 2025.01.17 | 0 | 1431 |
| 166 |
학생 비자 관련 문의드립니다. (2)
SooHaa
|
2024.11.29
|
추천 0
|
조회 1459
|
SooHaa | 2024.11.29 | 0 | 1459 |

해당 금리를 제공하는 금융상품은 맞을 텐데 여러 모로 함정(?)이 숨어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해당회사인 SVEA finans의 구글 평점, 트러스트 파일럿(https://www.trustpilot.com/review/www.sveafinans.dk), Bytt.no 평점 (https://www.bytt.no/erfaringer/bank/svea-finans/djnae/gaar-over-lik-for-aa-faa-tak-i-penger)
등을 보면 대강 어느 정도의 회사인지는 어렵지않게 짐작이 가시리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추천드리고 싶지 않은 곳이며, 은행도 아니고 사실은 채권추심회사+금융상품판매회사입니다.
특히 채권추심쪽에서 악평이 자자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노르웨이 친구가 næringsbanken을 알려주었는데 이곳은 어떨까요?
알려주신 trustpilot에서는 리뷰가 없고 bytt.no에서는 찾는 방법을 모르겠네요.
https://www.naeringsbanken.no/nett-mobilbank
https://innskuddsrente.no/ 에 나온 순위를 보니 tfbank의 fastrentekonto 이율이 1년짜리 1.4%로 아주 좋네요. bytt.no에서의 평점도 좋은 은행이니 여기 계좌를 만들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sparekonto도 1% 이율이라니.... 그런데 første krone라는게 뭔가요? 이율 설명할 때 거의 나오던데 처음 입금한 금액만 해당된다는 건지 잘 이해가 안가네요.
Med en rente på 1,00% nominell (1,00% effektiv) fra første krone er vår sparekonto en av markedets beste. TF Bank er medlem av Bankenes sikringsfond og du kan trygt spare opptil 2 millioner kroner. Du kan ta ut ditt sparebeløp når du vil.
Fra første krone는 노르웨이에서 쓰는 관용적인 표현으로 번역하면 모든 금액이 적용된다는 뜻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1% 이율이 예치한 금액 전부에 적용된다는 뜻입니다.
한국사람한테는 이게 당연한 건데, 노르웨이에서는 일부 금융상품들이 예를 들어 100만 크로네 초과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주고 100만 밑으로는 이자를 안 주는 그런 것들도 있습니다. 아니면 예치기간이 1년 넘어야만 이자를 주는 것들도 있고 이런저런 함정들이 제법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Fra første krone= 1크로네만 넣어도 약정된 이자를 다 준다 이렇게 해석하시면 되겠습니다.
회원가입하면 보너스 적립 5%를 주는 회사가 Fra første krone표현을 썼다면 1크로네만 사도 5% 적립시켜준다는 의미입니다. 얼마치 이상 사야만 주는 게 아니고요.
말씀하신 Næringsbank보니까 0.95%라고 하는데 이건 10만 크로네-2백만 크로네에만 적용되고 10만 크로네 이하, 2백만 초과분에 대해서는 0.3%라고 되어 있네요. 그럼 Næringsbank는 0.95%가 føste krone로 적용되는 게 아닌겁니다.
정확한 건 약관에 나와있는데 아시다시피 그게 다 노르웨이어에 엄청 긴 문서라서..ㅠㅠ
비단 금융회사뿐 아니라 다른 회사들 평가를 보고 싶으시면 구글에 회사이름+anmeldelse 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