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민가고싶어 질문드려요ㅎㅎㅎ
작성자
정열만낭
작성일
2021-11-08 10:59
조회
2241
안녕하세요? 노르웨이 이민에 대해 여기저기 알아보던 중에 노르웨이고고에서 가장 도움도 많이 받고 커뮤니티 활성화도 잘 되어 있는 것 같아 Q&A 남겨봅니다^^
우선 제 소개를 하자면 저는 국민대학교 중국어문학과 졸업하고 장교로 군복무 후 현재는 공인회계사(CPA)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는 26살 남자 청년입니다.
이민을 위해서 저 스스로 생각을 해보았는데요.
먼저 공인회계사 자격증 취득 후 대형법인에 입사해, 3년 정도 경력을 쌓은 뒤 노르웨이 기업에 취직 및 이민하면 어떨까 합니다. 제가 문과계열이면서 전공은 중국어이기 때문에 이민에 있어 현재는 아무 경쟁이 없을 것이라 판단해서 우선 한국에서 전문직 경력을 쌓아보자고 판단했는데요.
아무리 찾아봐도 노르웨이 사회의 회계분야 취업시장 분위기를 알 수가 없어서ㅠㅠ 제 판단이 합리적인지 여쭤보고싶어요. 현실성이 있는 판단일까요? 제가 현재 제 위치에서 노르웨이에 이민을 가기 위해 무엇을 준비하는것이 좋을까요?? 님들의 고견 여쭈어보고싶어요~~
전체 190
|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 180 |
Jiwon Han
|
2026.06.08
|
추천 0
|
조회 10
|
Jiwon Han | 2026.06.08 | 0 | 10 |
| 179 |
비자 문제 및 취업 (사이버보안 관련) 관련 고민 (2)
Jeremy Park
|
2026.05.12
|
추천 0
|
조회 110
|
Jeremy Park | 2026.05.12 | 0 | 110 |
| 178 |
이민 관련하여 조언부탁드립니다. (3)
name1839 user
|
2026.04.14
|
추천 0
|
조회 264
|
name1839 user | 2026.04.14 | 0 | 264 |
| 177 |
D-number 관련 (1)
hjeong
|
2026.03.12
|
추천 0
|
조회 269
|
hjeong | 2026.03.12 | 0 | 269 |
| 176 |
Jiwon Han
|
2025.12.25
|
추천 0
|
조회 16
|
Jiwon Han | 2025.12.25 | 0 | 16 |
| 175 |
우체국 택배 관련 및 비자 관련 (2)
hjeong
|
2025.12.02
|
추천 0
|
조회 500
|
hjeong | 2025.12.02 | 0 | 500 |
| 174 |
노르웨이 침대에 관해서 (2)
hjeong
|
2025.11.04
|
추천 0
|
조회 501
|
hjeong | 2025.11.04 | 0 | 501 |
| 173 |
보험, 그리고 각종 생활용품 구입 관련 (2)
hjeong
|
2025.10.01
|
추천 0
|
조회 619
|
hjeong | 2025.10.01 | 0 | 619 |
| 172 |
거주지 보증금 관련 (3)
hjeong
|
2025.09.22
|
추천 0
|
조회 595
|
hjeong | 2025.09.22 | 0 | 595 |
| 171 |
대학교 유학 (1)
형진
|
2025.09.22
|
추천 0
|
조회 591
|
형진 | 2025.09.22 | 0 | 591 |
| 170 |
안녕하세요 택배 물품 문의드려요 (1)
wyldaun@naver.com
|
2025.09.14
|
추천 0
|
조회 496
|
wyldaun@naver.com | 2025.09.14 | 0 | 496 |
| 169 |
유학 비자 거주지 관련 (2)
Plantation Yoon
|
2025.07.24
|
추천 0
|
조회 603
|
Plantation Yoon | 2025.07.24 | 0 | 603 |
| 168 |
Minji K
|
2025.07.21
|
추천 0
|
조회 2
|
Minji K | 2025.07.21 | 0 | 2 |
| 167 |
영주권 취득 질문 (4)
한이슬
|
2025.01.17
|
추천 0
|
조회 1432
|
한이슬 | 2025.01.17 | 0 | 1432 |
| 166 |
학생 비자 관련 문의드립니다. (2)
SooHaa
|
2024.11.29
|
추천 0
|
조회 1465
|
SooHaa | 2024.11.29 | 0 | 1465 |

한국 회계펌에서 베트남 회계자격증이 있는 베트남인을 뽑는 경우 본적 있으신가요 ??
괜히 애매한 답변보다는 현실성있는 내용이 좋을 것 같아 말씀드려요.
윗분 말대로 애초에 유학을 해야 그래도 도전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길 것 같은데, 시간과 돈의 기회비용이 상당히 들어가므로 진지하게 한 번 고민해보시고 밀고 나가시면 좋을 듯 합니다.
헉... 듣고보니 제가 의욕이 앞서 저라는 사람 입장에서만 생각한 부분이 없잖아 있네요. 다시 한 번 잘 찾아보고 고려해볼게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일단 회계는 문과이기 때문에 노르웨이어가 거의 필수입니다.
회계분야도 여러 분야가 있을 텐데 어느 쪽이 경쟁력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통상 감사쪽이 좋다고는 들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한국 경력-> 이후 노르웨이로 이직 또는 한국 경력-> 노르웨이 유학->노르웨이 이직 루트를 추천합니다.
문과의 경우 이상적으로는,
한국에서 몇 년간 경력-> 노르웨이에서 관련 전공 석사->이후 노르웨이 취업 루트가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노르웨이어가 문제가 될 것이기 때문에 석사하시는 2년동안 노르웨이어를 충분한 수준으로 올리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결국 언어의 중요성이군요! 나만의 분야가 있고, 학위/언어를 해결하면 가능성이 커진다는 말씀이시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