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계좌에서 디파짓 송금 관련 문의드립니다.
작성자
산이솔이
작성일
2022-04-01 01:41
조회
2053
시스템이 한국과 달라서 절차 하나하나에 질문이 계속 나오네요;;
잘 부탁드립니다.
월세 계약을 하려는데, 우선 노르웨이에 은행계좌가 없습니다. 개설하려고 해도 지금 제 상황에서는 수개월이 걸릴 것 같습니다. 거주허가증도 못 받은 상태이거든요.
그래서 한국 계좌에서 집주인의 노르웨이 은행 계좌로 직접 송금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하나은행을 통해 송금하려고 하니 IBAN코드가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이것은 노르웨이 은행계좌랑 또 다른 것 같은데요,
집주인에게 은행에서 IBAN코드를 발급 받아 달라고 해야 하는 것일까요?
집주인에게 무엇을 요구해야 할 지 몰라서 문의 드립니다.
하나 더 문의드립니다. 디파짓 송금할 때 계좌 주인과 계약자(세입자)의 이름이 다르면 나중에 돈을 돌려받을 때 문제가 될까요? 그렇지 않다면 노르웨이 계좌를 가지고 있는 지인에게 부탁해볼까해서요. 도움 감사합니다.
전체 190
|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 180 |
Jiwon Han
|
2026.06.08
|
추천 0
|
조회 10
|
Jiwon Han | 2026.06.08 | 0 | 10 |
| 179 |
비자 문제 및 취업 (사이버보안 관련) 관련 고민 (2)
Jeremy Park
|
2026.05.12
|
추천 0
|
조회 113
|
Jeremy Park | 2026.05.12 | 0 | 113 |
| 178 |
이민 관련하여 조언부탁드립니다. (3)
name1839 user
|
2026.04.14
|
추천 0
|
조회 274
|
name1839 user | 2026.04.14 | 0 | 274 |
| 177 |
D-number 관련 (1)
hjeong
|
2026.03.12
|
추천 0
|
조회 298
|
hjeong | 2026.03.12 | 0 | 298 |
| 176 |
Jiwon Han
|
2025.12.25
|
추천 0
|
조회 16
|
Jiwon Han | 2025.12.25 | 0 | 16 |
| 175 |
우체국 택배 관련 및 비자 관련 (2)
hjeong
|
2025.12.02
|
추천 0
|
조회 500
|
hjeong | 2025.12.02 | 0 | 500 |
| 174 |
노르웨이 침대에 관해서 (2)
hjeong
|
2025.11.04
|
추천 0
|
조회 502
|
hjeong | 2025.11.04 | 0 | 502 |
| 173 |
보험, 그리고 각종 생활용품 구입 관련 (2)
hjeong
|
2025.10.01
|
추천 0
|
조회 619
|
hjeong | 2025.10.01 | 0 | 619 |
| 172 |
거주지 보증금 관련 (3)
hjeong
|
2025.09.22
|
추천 0
|
조회 596
|
hjeong | 2025.09.22 | 0 | 596 |
| 171 |
대학교 유학 (1)
형진
|
2025.09.22
|
추천 0
|
조회 592
|
형진 | 2025.09.22 | 0 | 592 |
| 170 |
안녕하세요 택배 물품 문의드려요 (1)
wyldaun@naver.com
|
2025.09.14
|
추천 0
|
조회 496
|
wyldaun@naver.com | 2025.09.14 | 0 | 496 |
| 169 |
유학 비자 거주지 관련 (2)
Plantation Yoon
|
2025.07.24
|
추천 0
|
조회 606
|
Plantation Yoon | 2025.07.24 | 0 | 606 |
| 168 |
Minji K
|
2025.07.21
|
추천 0
|
조회 2
|
Minji K | 2025.07.21 | 0 | 2 |
| 167 |
영주권 취득 질문 (4)
한이슬
|
2025.01.17
|
추천 0
|
조회 1435
|
한이슬 | 2025.01.17 | 0 | 1435 |
| 166 |
학생 비자 관련 문의드립니다. (2)
SooHaa
|
2024.11.29
|
추천 0
|
조회 1465
|
SooHaa | 2024.11.29 | 0 | 1465 |

그냥 노르웨이은행계좌만 받으시면 됩니다.
IBAN은 구글에서 은행명+IBAN 치시면 일반은행계좌를 IBAN로 변환해줍니다.
그 IBAN계좌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입금은 딴 사람이 해도 되고, 다만 그런 경우에는 송금시 받는 사람에게 메모를 남길 수 있는데, 집주소+세입자명+deposit 등을 적어서 임대계약에 관한 송금임을 명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지난 번 문의했던 그 아파트와는 계약 안 하기로 하였습니다. 사기 당할 일은 없을 것이나, 절차를 순조롭게 밟는데 어려움이 있을 것 같고, 또 전철과 기차를 이용하는 교통편도 문제가 될 것 같아서요. 대신 Finn.no에서 DR. DEDICHENS VEI 지역과 Sagene - Torshov 지역 아파트와 이야기 중입니다. 첫 번째 아파트는 고양이 때문에 집주인이 답변을 고민하고 있고, 두 번째 아파트는 오늘 아침에 계약서 초안을 받았습니다. 제 부분을 채워서 보내달라고요. 그저께까지만해도 이사회 승인을 받아야 한다고 해서 오래 걸리는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빨리 진행되어 당황하였습니다. 혹시 위치에 대해 정보를 주실 수 있으실까 해서 적어봤지만,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을 듯 하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Torshov 는 조용하고 괜찮은 지역입니다. 근처의 torshovdalen 같은 크고 산책하기 좋은 공원도 있고요. 오슬로 지역에서는 거주지로는 좋게 평가 받는 것 같아요.(집 값도 요즘 많이 올랐다고 들었어요.)
DR. DEDICHENS VEI은 Haugerud 쪽 같은데 저랑 아들 녀석이 운동하는 쪽이네요. 약간 고지대라서 공기는 좋고 공원도 넓고 한적해 보여서 좋아 보이긴 하는데 거주지로서는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