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D넘버
작성자
Layla
작성일
2022-09-09 09:58
조회
1810
안녕하세요
현재 NHH 석사 유학생활중인 학생입니다
혹시 다들 거주증을 받고 어느 정도 후에 D넘버를 받으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
거주증이 나오고 일주일정도 지난 상태라 금방 D넘버를 받을 줄 알고
어쩌다 동아리의 총무자리를 맡게 되었는데요,
아직까지 D넘버가 나오지 않아 계좌개설을 못하고 있어서 조금 조급해지네요ㅠㅠ
거주증 수령 후에 별도의 신청없이도 D넘버를 받을 수 있다고 들었는데, 어느정도나 소요될까요?
또 계좌개설절차는 많이 복잡한 편인가요? 감사합니다
전체 189
|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 179 |
비자 문제 및 취업 (사이버보안 관련) 관련 고민 (2)
Jeremy Park
|
2026.05.12
|
추천 0
|
조회 92
|
Jeremy Park | 2026.05.12 | 0 | 92 |
| 178 |
이민 관련하여 조언부탁드립니다. (3)
name1839 user
|
2026.04.14
|
추천 0
|
조회 236
|
name1839 user | 2026.04.14 | 0 | 236 |
| 177 |
D-number 관련 (1)
hjeong
|
2026.03.12
|
추천 0
|
조회 236
|
hjeong | 2026.03.12 | 0 | 236 |
| 176 |
Jiwon Han
|
2025.12.25
|
추천 0
|
조회 16
|
Jiwon Han | 2025.12.25 | 0 | 16 |
| 175 |
우체국 택배 관련 및 비자 관련 (2)
hjeong
|
2025.12.02
|
추천 0
|
조회 482
|
hjeong | 2025.12.02 | 0 | 482 |
| 174 |
노르웨이 침대에 관해서 (2)
hjeong
|
2025.11.04
|
추천 0
|
조회 489
|
hjeong | 2025.11.04 | 0 | 489 |
| 173 |
보험, 그리고 각종 생활용품 구입 관련 (2)
hjeong
|
2025.10.01
|
추천 0
|
조회 598
|
hjeong | 2025.10.01 | 0 | 598 |
| 172 |
거주지 보증금 관련 (3)
hjeong
|
2025.09.22
|
추천 0
|
조회 583
|
hjeong | 2025.09.22 | 0 | 583 |
| 171 |
대학교 유학 (1)
형진
|
2025.09.22
|
추천 0
|
조회 576
|
형진 | 2025.09.22 | 0 | 576 |
| 170 |
안녕하세요 택배 물품 문의드려요 (1)
wyldaun@naver.com
|
2025.09.14
|
추천 0
|
조회 481
|
wyldaun@naver.com | 2025.09.14 | 0 | 481 |
| 169 |
유학 비자 거주지 관련 (2)
Plantation Yoon
|
2025.07.24
|
추천 0
|
조회 588
|
Plantation Yoon | 2025.07.24 | 0 | 588 |
| 168 |
Minji K
|
2025.07.21
|
추천 0
|
조회 2
|
Minji K | 2025.07.21 | 0 | 2 |
| 167 |
영주권 취득 질문 (4)
한이슬
|
2025.01.17
|
추천 0
|
조회 1423
|
한이슬 | 2025.01.17 | 0 | 1423 |
| 166 |
학생 비자 관련 문의드립니다. (2)
SooHaa
|
2024.11.29
|
추천 0
|
조회 1446
|
SooHaa | 2024.11.29 | 0 | 1446 |
| 165 |
비자 만료 이후에도 D넘버/뱅크아이디/Vipps 유지 되나요? (2)
moon
|
2024.08.22
|
추천 1
|
조회 1566
|
moon | 2024.08.22 | 1 | 1566 |

https://www.udi.no/ord-og-begreper/d-nummer/#:~:text=Hvis%20du%20har%20f%C3%A5tt%20en,PU)%20n%C3%A5r%20du%20registrerer%20deg.
통상 경찰서에 서류를 제출하고 (자동으로) 2주 정도 뒤에 편지로 알려준다고 하니 1주일 정도 더 기다려보세요. 그 전에 우편물도 다시 확인해보시고요. 그래도 안 나오면 국세청에 연락해보시기 바랍니다. 디넘버는 국세청 소관입니다.
은행계좌 여는 것은 은행예약시점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 ID는 뱅크아이디 (일종의 공인인증서)로 계좌개설이 가능한데, 디넘버는 안 됩니다.
그래서 별도의 인증절차가 필요하고 이 과정에서 신원증명, 자금세탁여부 등의 확인절차가 들어가서 직접 은행에 가야 됩니다.
보통 방문당일 계좌개설 됩니다.
큰 은행, DNB나 SPAREBANK 1 등에서 개설하시는 게 좀 더 편하실 겁니다.
그렇군요,,,감사합니다ㅠ 같은 날 거주허가증 신청한 친구들이나 저보다 늦게 신청한 사람들은 다들 이미 받았다고 해서ㅠㅠ걱정되네영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