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난로 불붙이기 조언 구합니다.
작성자
산이솔이
작성일
2022-09-21 19:33
조회
2519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문의글 올립니다. ^^;
오늘 처음 벽난로 불을 붙여 봤는데요, 불쏘시개 역할로 넣어 놓은 등유(? 석유?) 굳힌 것과 골판지만 타고 정작 장작까지 불이 번지지 못해서 몇 분만에 꺼졌습니다. ;;;
공기구멍은 열어두었구요.
사진 첨부합니다. 사진 보시면 검게 탄 것이 불쏘시개, 아래 굵직한 받침대같은 것이 장작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어떻게 하면 불이 붙을까요? 아니, 제가 무엇을 잘못한 것일까요?
전체 190
|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 180 |
Jiwon Han
|
2026.06.08
|
추천 0
|
조회 10
|
Jiwon Han | 2026.06.08 | 0 | 10 |
| 179 |
비자 문제 및 취업 (사이버보안 관련) 관련 고민 (2)
Jeremy Park
|
2026.05.12
|
추천 0
|
조회 110
|
Jeremy Park | 2026.05.12 | 0 | 110 |
| 178 |
이민 관련하여 조언부탁드립니다. (3)
name1839 user
|
2026.04.14
|
추천 0
|
조회 264
|
name1839 user | 2026.04.14 | 0 | 264 |
| 177 |
D-number 관련 (1)
hjeong
|
2026.03.12
|
추천 0
|
조회 269
|
hjeong | 2026.03.12 | 0 | 269 |
| 176 |
Jiwon Han
|
2025.12.25
|
추천 0
|
조회 16
|
Jiwon Han | 2025.12.25 | 0 | 16 |
| 175 |
우체국 택배 관련 및 비자 관련 (2)
hjeong
|
2025.12.02
|
추천 0
|
조회 500
|
hjeong | 2025.12.02 | 0 | 500 |
| 174 |
노르웨이 침대에 관해서 (2)
hjeong
|
2025.11.04
|
추천 0
|
조회 501
|
hjeong | 2025.11.04 | 0 | 501 |
| 173 |
보험, 그리고 각종 생활용품 구입 관련 (2)
hjeong
|
2025.10.01
|
추천 0
|
조회 619
|
hjeong | 2025.10.01 | 0 | 619 |
| 172 |
거주지 보증금 관련 (3)
hjeong
|
2025.09.22
|
추천 0
|
조회 595
|
hjeong | 2025.09.22 | 0 | 595 |
| 171 |
대학교 유학 (1)
형진
|
2025.09.22
|
추천 0
|
조회 591
|
형진 | 2025.09.22 | 0 | 591 |
| 170 |
안녕하세요 택배 물품 문의드려요 (1)
wyldaun@naver.com
|
2025.09.14
|
추천 0
|
조회 496
|
wyldaun@naver.com | 2025.09.14 | 0 | 496 |
| 169 |
유학 비자 거주지 관련 (2)
Plantation Yoon
|
2025.07.24
|
추천 0
|
조회 603
|
Plantation Yoon | 2025.07.24 | 0 | 603 |
| 168 |
Minji K
|
2025.07.21
|
추천 0
|
조회 2
|
Minji K | 2025.07.21 | 0 | 2 |
| 167 |
영주권 취득 질문 (4)
한이슬
|
2025.01.17
|
추천 0
|
조회 1432
|
한이슬 | 2025.01.17 | 0 | 1432 |
| 166 |
학생 비자 관련 문의드립니다. (2)
SooHaa
|
2024.11.29
|
추천 0
|
조회 1465
|
SooHaa | 2024.11.29 | 0 | 1465 |

밖에서 들어오는 공기의 양, 바람의 양에 따라 불에 붙는 것도 다른거 같아요.
불쏘시개로 상자만으론 부족해요.
작은 장작도 필요해요.
https://www.byggmax.no/opptenningsved-p455511
여기에 나오는 작은 장작도 있어야 해요.
맨 밑에 불쏘시개, 위에 큰 장작 순으로 쌓으셔야 해요.
한번 참고로 보세요.
저도 이번에 장작쪼갤 망치를 사야하나 고민중이예요. 😂
저렇게 뚜꺼운 장작은 불이 잘 안 붙어요. 😥
오~ 감사합니다🙂 이번 겨울이 처음이자 마지막이라 겁도 나고 시행착오로 배운걸 써 먹을 기회가 없을테니 시행착오없이 잘 나고 싶기도하고 어려워요 ~ ㅠ 조언 감사합니다 ~
네... 😁
벌써 날이 쌀쌀해졌는데 감기 조심하세요~
벽난로에 장작 쌓는법이 따로 있는걸로 알고 있어요^^
불이 밑에서 위로 타 오르니 불을 붙이는 시작점이 최대한 아래가 되어야 합니다. 시작 부분 주위에 "틴더"라고 하는 작고 얇은 나무조각들을 바람이 잘 통하게 쌓으시고 그 위에 조금 더 굵은 "킨들링"을 쌓고 그그 위에 우물정자 형태로 가장 굵은 연료 나무를 2단정도로 쌓습니다. 처음 5분정도간은 연기가 실내로 나오지 않는 선에서 난로의 문을 살짝 열어 두시면 원활한 산소공급으로 불이 쉽게 붙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신문지나 박스 등등은 단시간 화력은 좋으나 나중에 재를 치울 때 번거로워서 최대한 나무만 이용해 불을 붙이려 노력 합니다. 참고하십시오.